img_0835_edited_edited.jpg

TECHNOLOGY

What is Nanozyme?

White Structure
6.png

나노자임이란?

나노자임(Nanozyme)이란 Nano(10-9m = 1 nm)와 enzyme(효소)의 합성어로, 체내에서 효소 역할을 하는 나노물질을 통칭합니다.

White Structure
7.png

효소란?

생체 내에는 ATP 합성효소, Na-K ATPase, oxidase, catalase, amylase 등 생화학적 반응을

촉매하는 수천가지 종류의 효소가 있고, 이는 생체의 물질 대사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나노자임(Nanozyme)과

나노촉매의학(Nanocatalytic medicine)의 발전

최근 10년 동안 TiO2, CeO2, Fe3O4와 같은 여러 형태의 촉매를 나노크기로 줄여서 적용하고자 하는 나노촉매 기술이 발전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촉매 활성을 생체 내 치료 효과와 접목함으로써, 기존 치료제로 극복하기 어려운 질환에 적용하고자 하는 나노촉매의학 분야가 발전해왔습니다. 나노자임은 나노촉매의학의 핵심물질로써 각광받고 있는 Break-through technique 입니다.

8.png

왜 나노인가?

나노미터(10-9m = 1 nm) 사이즈의 물질은 부피 대비 표면적 비율(Surface / volume ratio)이 극대화되어 있습니다. 즉 촉매 및 효소 반응이 일어날 수 있는 외부표면적이 극대화되어 있어 극소량으로도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노물질은 공학적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다양한 특성을 가질 수 있으며, 현대 기술 산업 및 의약계 전반을 아우르는 폭넓은 분야에 응용 될 수 있습니다.

나노자임.jpg
6.jpg

세닉스바이오테크의 나노자임 기술

급성 염증성 손상과 같은 급성 질환 상태에서는 염증성 신호가 단기간에 폭발적으로 생성되며,  생체 내에서 적은 수로 보유 하고 있는 효소를 활용해 이를 모두 처리해 내는 것은 역부족입니다.

세닉스바이오테크는 이와 같은 질병의 원인을 일순간에 병렬적으로 처리하여 빠르고 강력하게 질병을 치료해 낼 수 있는 나노자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치료용 나노자임을 상용화하고자 합니다.